현대인 필수 건강관리방법

김무영 2016.08.02 07:38 조회 수 : 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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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인 필수 건강관리방법  <사진=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 >



운동


현대인의 만성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정주의 라이프 스타일에 의한 운동 부족입니다. 정기적 인 운동은 적절한 혈압과 혈당을 유지하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LDL)을 낮추고 동맥 경화에 대한 혈관 보호 효과 인 고 밀도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킵니다


그 결과, 뇌 혈관 질환, 관상 동맥 질환 등의 심혈관 질환의 발생과 사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피로와 우울증 등의 정신 질환의 경우 운동 치료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즉, 밝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과 노동은 같고, 항상 일을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과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과 분만은 명확하게 구별되고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 운동을 정기적으로 실행해야합니다.



먹기


고혈압, 동맥 경화, 뇌졸중, 당뇨병, 암 등은 음식의 잘못된 섭취 이유 중 하나입니다. 현대 과학은 생활 습관병은 우리가 매일 만나는 음식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식생활의 형성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고 한 번 형성된 식생활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초기 가족이 함께 적절한 식단을 만들어야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위한 첫 번째 단계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 인 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과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칼로리가 높고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식품은 고혈압이나 대장 암의 예방에 적합합니다. 식단에 충분한 칼슘과 마그네슘을 먹고 하루 6 그램 안에 소금을 먹어주세요.




흡연 금지


흡연은 심혈관 질환 및 많은 암의 주요 위험 인자이기 때문에 중지해야합니다. 금연 후 체중을 늘릴 수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운동과 다이어트로 체중을 조절해야합니다. 담배를 끊은 것은 몸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흡연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담배를 끊었을 돕기 위해 니코틴 패치와 금연 클럽이 있습니다. 금연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알코올


알코올의 과다 섭취는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간 질환의 중요한 위험 인자이며, 매일의 음주는 좋지 않아 하루 허용 알코올 량은 30 % 미만에서 100 % 알코올 맥주 720ml입니다. 소 ju 90ml 와인 300ml. 위스키 60 ml에 해당. 간단히 말하면, 구이 ju 또는 맥주는 하루 3 잔 미만으로 매일 마시는 것은 피한다.